관리 메뉴

For 개발&투자&건강&자유

최선의 선택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 유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최선의 선택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 유지

열쩡 떵어리 2022. 8. 14. 18:09

현재 나의 삶은 과거 나의 수많은 선택들이 만들어 낸 결과이다.

나의 미래의 삶 또한 다르지 않을 것이다.

수많은 선택의 갈림길 앞에서 최대한 지혜롭고 슬기로운 판단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최선의 선택은 어떻게 할 수 있는가?

아마도 '경험'과 '지식'과 그리고 그 시점의 '컨디션'이  최선의 선택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싶다.

먼저, '경험'
나에게 주어지는 많은 기회들은 모두 경험의 레벨을 쌓을수 있는 발판이 된다.  심지어 그 경험의 결과가 실패가 될지라도 경험은 나의 미래의 선택에 중요한 밑천이 되어준다.
경험이 더 나은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최선을 다해서 그 경험을 겪어봐야 한다.  내가 할수 있는 모든노력을  다 쏟아부어서 몸소 느껴보아야 진정한 경험이 될 수 있고, 설령 실패를 할지라도 후회하지 않을 수 있다.
즉, 최선을 다한 경험이야말로 나의 미래의 선택에 최상의 재료가 되어줄 수 있을 것이다.

두번째,  ' 지식'
지식은 무엇으로 얻을 수 있는가?
정답은 책이다.
독서야말로 과거의 지혜로운 선인들과 만날 수 있는 가장 값싸고 쉬운 방법이다.
독서를 통해서 내 두뇌는 생각을 하게 되고 과거의 사건과 인물들과 교류하면서 간접경험을 하게된다.
독서를 통해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할 수 있고 비로서 세상을 이해하는데 가까워 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세상의 이치를 조금이라도 더 깊이 이해 할 수 있다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건 너무 당연 한게 아닐까?

마지막으로 ' 컨디션'
최근에서야 깨달은 최선의 선택을 위한 컨디션의 중요성!
언제 중요한 의사결정과 선택을 해야하는 시점이 올지는 예상할 수 없다.
꾸준히 경험을 쌓고,  독서를 통해 세상을 이해할 수 있다 할지라도, 최악의 컨디션에서는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없다.
술에 취해있거나, 잠이 부족해서 졸린다거나, 숙취에서 깨어나지 못해서 몸이 아픈 상태에서는 선택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할 것이므로 제대로 된 선택은 할 수 없을 것이다.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 나만의 루틴을 매일 매일 지켜나가야 한다.  
언제 찾아올지 알수 없는 중요한 선택의 상황을 위해서   경험과 독서와 루틴을 매일 만들고 지켜나가자.

누군가 말한  '나의 하루하루가 모여서 나의 미래를 결정한다' 라는 말이 이제는 절실히 이해가 된다!!